본문 바로가기
검색 최적화 SEO, Affiliate Marketing

페이스북 (facebook) 페이지 삭제하는 방법

by 장농면허증

페이스북 페이지 삭제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인터넷 검색해서 나오는 방법으로 계속 실패하다가 스스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facebook 페이지 삭제에 성공하였다. SNS 회사들도 회원 가입 등은 쉽고 단순하게 진행되도록 해 놓고, 탈퇴나 콘텐츠 삭제는 일반적인 생각과 다르게 혼란스럽고 복잡하게 절차를 만들어 놨다. 

 

페이스북 (facebook) 페이지 삭제하기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는 쉽게 일사천리로 진행이 되지만, 일단 만들어진 페이지를 삭제하려고 하면 도대체가 매뉴얼을 이해하기가 혼란스럽다. 인터넷에 뒤져서 참고해 보지만, 페이스북을 상시적으로 이용해온 사람이 아니라면 금방 방법을 이해하고 따라 하기가 쉽지 않다. 참고로 구글 인터넷 검색 결과로 알려주는 페이스북 페이지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다. 몇 번을 따라 하며 페이지 삭제를 시도해 보았지만 계속 실패만 하였다. 꼭꼭 숨겨진 메뉴 아이콘을 혼란스럽게 클릭해 들어가야 삭제가 가능하니 처음 하는 사람이 헷갈리는 건 당연지사. 한 시간 이상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스스로 몇 번을 해본 끝에 삭제에 성공한 방법은 저 아래에 제시되고 있다.

<인터넷 검색에서 보여주는 헷갈리기만 한 방법>
내 Facebook 페이지를 삭제하려면?

1. 뉴스피드의 왼쪽 메뉴에서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2. 페이지로 이동하고 왼쪽 하단의 페이지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일반에서 페이지 삭제를 클릭합니다.
4. [페이지 이름] 삭제를 클릭합니다.
5. 페이지 삭제를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에서 facebook 페이지 삭제 하기

스마트폰(아이폰7) 기준으로 facebook 페이지 삭제하는 방법을 따라가 본다.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하단의 홈버튼 눌러서 초기 홈 화면에서 출발하자. 가운데 '더보기 아이콘 클릭-상단 깃발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된 내 페이지 *개 클릭' 하면 '페이지' 화면에 지금까지 내가 만든 '관리 중인 페이지' 들이 죽 나열되어 보인다. 이 중에서 삭제하려는 페이지를 터치하면 그 페이지의 제목 바로 아래에 메뉴들이 초기화면에 4개가 가로로 나열되어 보이는데(개요, 광고, 알림, 뉴스피드), 이 메뉴들을 왼쪽으로 슬라이드 하면, 숨겨졌던 오른쪽에 추가로 2개 메뉴가 더 보이는데(리소스 및 도구, 더보기), 이 중에서 가장 오른쪽 끝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한다.

 

바뀐 화면에 보이는 여러 메뉴 항목들중에서 중간 아래 하단에 '페이지 관리' 메뉴를 구성하는 '설정'을 클릭한다. '설정' 화면으로 바뀐 상태에서 가장 상단에 보이는 '일반'을 클릭한다. 이렇게 해서 보이는 '일반' 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면서 보이는 메뉴 항목들을 보면(페이지 고정, 즐겨찾기, Messenger, 스토리에 게시물 및 스토리 공유 허용, 페이지 통합하기, 페이지 삭제,...), 그렇다 6번째 메뉴 '페이지 삭제'를 클릭하면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페이지가 삭제될 것이라고 짐작할 수 있다.

 

"(내가 지우고자했던 페이지 제목) 페이지를 영구적으로 삭제합니다." 메시지를 클릭하면 '페이지 삭제' 화면으로 바뀌고, 여기서 '페이지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다만, 한 번 더 생각해야 할 것은 "페이지를 삭제하면 다시 복원할 수 없습니다. 페이지를 삭제하면 취소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이다. '페이지 삭제' 버튼을 클릭하는 순간 "페이지 삭제됨 : 페이지가 영구적으로 삭제되었습니다."란 어마 무시한 팝업 메시지를  보게 될 것이다. 더 이상 되돌릴 수 없는 일을 저질렀으니, 선택의 여지없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페이지 삭제 작업을 마무리한다.

 

같이 보고 참고하는 글 : 블로그 콘텐츠 확산 위해 SNS 백링크 설정

 

블로그 콘텐츠 확산 위해 SNS 백링크 설정

티스토리 블로그 콘텐츠 확산을 위해 상급 도메인이나 SNS에 백링크 작업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시장 점유율이 높은 SNS 매체에 우선적으로 티스토

websiteseo.tistory.com

 

페이스북 마구 이용하다가 받은 제제조치

실수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몇 개 만들었다가 모두 지웠더니 더 이상 페이지를 만들 수 없다고 하는 경고 메시지가 뜬다.  "페이지를 만들 수 없음: You have created too many Pages in a short time. Please try later." 혹시나 싶어서 몇 차례 더 페이지 생성을 시도했더니 좀 더 강한 경고 메시지가 뜬다. 

* 이 기능을 계속 사용하려면 빈도를 줄이세요.
"계정이 제한되지 않도록 하려면 빈도를 줄이거나 멈춰야 할 수 있습니다. 스팸으로부터 커뮤니티를 보호하기 위해 특정 시간 내에 게시물을 올리거나 댓글을 달거나 기타 활동을 할 수 있는 빈도를 제한합니다. 더 알아보기."

 

커뮤니티 규정을 위반했다고 하면서 지금으로부터 1주일 뒤에나 새로운 작업을 시도할 수 있다고 한다. 더 이상 페이지 만들기를 시도했다가는 페이스북 계정이 정지될 것 같아서, 일단 멈추고 1주일 뒤에나 다시금 페이지 만들기를 시도해야 할 것 같다. 컴퓨터가 먹통이 되어서 메뉴 버튼이나 아이콘을 광클릭하였는데, 컴퓨터 화면이 먹통이 되었을 때 계속 마우스 클릭질을 했더니 이것이 스팸성 클릭으로 판단한 것 같다. 오늘은 페이스북과 나와 일진이 별로 맞지 않는 날인가 보다. 다음을 기약하고 물러나자. 여러분도 컴퓨터 먹통되었다고 신경질적으로 마우스 클릭질 하지마서요. 경고 먹어요.

댓글